본문 바로가기

직장생활Tip

블로그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좌충우돌 도대리를 위한 업무 노하우" 블로그 지기입니다.

 

본 블로그는 직장생활에 필요한 내용을 담아 보려고 합니다. 경험을 통한 업무지식과 향후 발생하는 업무와 관련하여 도대리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내용은 수시로 업로드하겠습니다. 다만, 경험이 풍부하신 분들은 다소 싱겁게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시스템이 잘 되어 있는 대기업이나 공공기관 등에서 직장생활을 하시는 분들도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에서 일하시는 분들은 잦은 이직과 업무 변경에 따른 다양한 업무를 소화해야 하는 특성이 있기 때문에 이분들을 위하여 가능한 양질의 글을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사회 초년생인 도대리의 경우 본래의 업무외에 관리, 운영, 기획, 경리업무 등 회사가 원하는 업무는 무조건 수행합니다.  배우면서 일하고 일하면서 배우고 있지요. 그만큼 스트레스도 많이 받고 있습니다. 하물며 급여라도 업무만큼 올려주면 위안이 되겠지만 회사 오너 생각은 아닌가 봅니다.

 

 

많은 직장에 몸담고 있는 수많은 도대리를 위하여 화이팅합시다!

 

 

블로그 구성은 다섯 개의 섹션으로 나누어 있습니다. 향후 글이 많아질 경우 타당성 있는 글을 중심으로 재구성하겠습니다.

 

 

1. 직장생활 Tips

 

직장 생활에서 필요한 일반적인 내용을 담아 봅니다. 사회 초년생뿐만 아니라 본래 업무와 동떨어진 업무를 수행해야 하는 직장인에게도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채워볼 예정입니다.

즉, 업무 환경, 회사 규모, 제품, 직무, 직위 등 다양한 상황을 감안하여 가능하면 모두에게 공감이 가는 내용을 올리겠습니다.

 

 

2. 사업계획서

 

두 번째는 사업계획서와 관련된 내용입니다. 사업계획서 작성은 고급 스킬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 부분입니다. 회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에 대한 청사진과 같습니다. 사업계획서의 용도와 목적에 맞춰 작업을 해야 하는 것으로 내부관리용, 외부 제출용, 관공서 제출 등 수십 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도대리가 스스로 완전한 사업계획서를 만들 수 있도록 가능한 많은 자료를 준비하겠습니다.

 

3. 실무 도우미

 

세 번째 코너는 직장생활에서 사용하는 실무적인 측면에서 다양한 방법과 업무에 대하여 다루고자 합니다. 주로 관리, 재무적 업무와 관련 있는 사항으로 업무상 직접적으로 관련이 없다 하더라도 잠깐 내용을 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차후에 비슷한 업무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4. 법률상식

 

네 번째는 직장생활에서 필요한 법률상식과 일상생활에 유용한 법률 정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다소 딱딱한 부분으로 이해를 돕기 위하여 상식선의 내용으로 요약해 보겠습니다.

 

5. 리뷰

 

마지막으로 리뷰 코너입니다. 교육, 세미나, 도서 리뷰를 중점으로 쓰겠습니다. 특히 도서의 경우 이번에 서재의 먼지를 털어 볼 계획입니다. 경영, 경제, 인문, 실용 등 업무에 관련 있는 책을 리뷰하겠습니다.

 

시작이 반이라 했지만 가야 할 길 또한 멀고 험난합니다.

동행이 되어 협력하고 의지하며, 서로를 격려하는 응원의 소리가 많아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직장생활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장례식장 조문 예절  (0) 2022.01.04
회사 생활에서 보고와 결재 잘 하는 방법  (1) 2019.09.09
신입사원의 마음 자세는?  (2) 2019.08.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