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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전업무

4대 보험 완납증명서 발급





■ 사업장 4대 사회보험 완납증명서 발급



회사에서 금융기관이나 신용보증 또는 기술신용보증 등으로 부터 자금을 융통할 경우 요구하는 증명서가 있습니다. 국세완납증명, 지방세완납증명, 4대 보험 완납증명, 부가세 표준증명 등이 해당됩니다. 여기서는 사업장의 4대 사회보험 완납증명 발급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에서 "국민건강보험"을 검색하시면 www.nhis.or.kr 이 나옵니다. 아래 화면은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입니다.







사업장을 선택 하시고 "공인인증서 본인 인증"을 합니다.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 하시고 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①번 "민원신청"을 선택하시고, ②번 "조회/발급"을 선택합니다.







①번 "조회/발급" 화면입니다. 여기에서 ②번 "보험료납부확인서"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국민건강보험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②번의 "완납증명서"를 선택합니다. "납부확인서"를 발급 받고자 하신다면 위 항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③번의 4대 보험을 선택합니다.







위 ③번을 선택 하시고 아래 "프린트발급"을 선택해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 설정을 위한 팝업 안내문이 나옵니다.







"프린트발급"을 선택 하시면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나옵니다. 하단의 "열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정보 보호를 위한 암호 설정에서 설정한 암호를 입력하는 팝업창이 나옵니다. 여기에 암호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법인의 경우 "사업자등록번호"가 암호입니다. 개인의 경우에는 주민등록번호가 암호입니다.







암호를 입력하시고 확인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사업장 4대 사회보험 완납증명서"가 화면에 나타납니다. 아래의 법인의 경우에는 고용보험과 산재보험은 가입하지 않았기 때문에 건강보험과 연금보험만 체크 표시가 나타났습니다.







■ 결언



간략하게 사업장 4대 사회보험 완납증명서 발급 과정을 알아 보았습니다. 법인이 아닌 개인도 자신의 4대 보험 완납증명서를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처음 로그인 화면에서  개인을 선택 하시고 위의 과정을 진행 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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